본문 바로가기

영양 간식. 주전부리.

겨울에 먹는 비타민 옹달샘 ^^* 귤잼과 바겟뜨.

 



            한겨울 찬바람에.  푸석해진 피부에는 과일 섭취만큼 좋은. 천연 영양제가  또 있을까요?
            각종 비타민과 수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좋을뿐만 아니라 추위를 이기는데도 한몫을 하거든요.
       
            과일 자체를 즐기는것도 좋지만.  다른 재료와 함께 조리하여.  더욱 맛있고 영양 넘치는. 별미 요리로 만들어 봅니다.
            겨울에 먹는 비타민의 옹달샘.... 귤을 가지고 잼을 만들어서 바겟뜨에 바르면.  귤의 색다른 맛을 즐기게 됩니다.

 



 

 

 

 

 



                 재료: 귤(중간 크기) 10개.   황설탕 2/3컵.    꿀 6수저.   식초 2수저.   천일염 약간.


 

 

                귤은 껍질째 씻은 후.... 
                물 5컵에 식초 2수저를 붓고. 귤을 10분쯤 담갔다가. 찬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 합니다.

                귤 껍질을 벗기는데요. 연하고 깨끗한 부분으로 5개쯤을 따로 골라 냅니다.


 

 

                끓는 물에 약간의 천일염을 넣고서. 따로 분리해놓은 귤 꺼질을.  살큼 데쳐서 헹군 다음 꼭 짜 줍니다.
                귤의 껍질에 남아있는 농약을 제거하기위해. 식초와 천일염을 이용했어요.

                깨끗이 준비된 귤을 곱게 채썰어 다지듯 썰어 줍니다.


 

 

               귤의 하얀 속 껍질을 대충 뜯어내어 정리 합니다.

               위생 장갑을 끼고서 귤을 주물러 터트립니다.  황설탕을 부워서 고루 혼합하지요.
               이때 귤을 곱게 믹싱하기도 합니다만. 노래바치는 알갱이가있는 잼을 만들려고 합니다. 


 

 

                강한 불에 올리고서 끓어 오르면. 바로 약불로 이동하여 은근하게 졸여 나갑니다.

                잼의 국물을 너무 바특하게 조림하면....  잼이 굳고 딱딱해지므로. 물기를 어느 정도 남겨야 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국물이  자작할때 불을 끄고. 꿀을 넣어 고르게 섞어주면. 귤 잼이 완성 됩니다

 

 

 

 


                 

 

                귤 잼이 약간 질척한듯해도.  귤 입자가 자꾸 불어 오르지요.  하룻밤이 지나면 알맞은 농도가 됩니다.

                이렇게 귤 잼을 만들어 놓으면. 아이들 간식거리로도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각종 고기 요리할때 사용하면 누린내. 잡내등을 잡아주면서  천연 조미료 역활을 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바겟뜨와 귤 잼은 찰떡 궁합 입니다.
               귤을 믹서에 갈지않고 다진것도. . 바겟뜨의 거친듯 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맞추려는것이지요..
               서너 조각 먹고나면. 한끼 식사로도 무난하게 해결하지요.   입안 가득히 퍼지는. 귤 향을 즐겨 보세요.

 

 

 



 

 

                귤은 비타민C를 비롯하여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식욕을 증진시키며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을 합성하여.  피부 혈관을 튼튼하게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레티놀...  의학적으로도 증빙된 항균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뭐니 뭐니해도. 겨울철 비타민C의 공급원하면.  귤~!!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다 !! 입니다. 

 

 

 



 

 

                요즈음 귤값이 많이 저렴한 편이지요.  틈틈이 잼을 만들어 놓으면. 이모 저모 쓰임새 많구요.
                무엇보다 맑은 피부를 만들어주니 당연히 예뻐지겠지요. 
                방학으로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이 기뻐하는.  좋은 선물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