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미요리. 초대요리.

한입에 쏘옥~ 맛깔스런 닭가슴살 호두강정.

 


 

         근육을 키우면서도 다이어트에 최우선으로 꼽히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닭가슴살.....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저칼로리식품으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단골 식품이지요.
         그러나 오랫동안 닭가슴살을 먹어온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퍽퍽하고 밋밋한 그 맛의 불편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다져서 경단으로 만들어. 한입에 쏘옥 먹기에도 좋고 부드러운 질감을 즐길수있는 맛깔스런 밑반찬 입니다.
         영양만점인 호두를 넣어서. 고소함까지 더한 닭가슴살 호두강정으로 상차림 합니다. 

 

 

 


 

 

 

 

 


         재료: 닭가슴살 4쪽.   호두 30g.   전분 3수저.   새싹.
         밑간: 양파즙 4~5수저.   고운 천일염 1/2t.   참기름 2수저.   청주 2수저.   
         조림장: 간장 5수저.  굴소스 1수저.  고운 천일염 1/2t.  올리고당 3수저. 참기름 1수저. 생강즙 1/2수저. 생수 1컵. 후추 1/2t.


 

 

                닭가슴살의 힘줄을 가위질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닦아 곱게 다집니다.
                제시한 밑간 양념을 고루 섞어서. 잠시 간이 배도록 재움합니다.


 

 

                밑간 양념한 닭가슴살에 전분을 넣고 혼합하여. 찰기가 생기도록 여러번 치대줍니다.
                한입 크기로 동그랑게 경단을 만들어 준비합니다.


 

 

                따뜻한 물에 호두를 잠시 담갔다가 이쑤시개로 톡톡 건드리면. 호두의 껍질이 수월하게 벗겨집니다.
                속 껍질을 벗긴 호두를. 굵게 다져 놓습니다.
                조림장 재료를 팬에넣고 한소큼 끓인 다음. 다져놓은 호두를 넣고 한소큼 끓입니다.


 

 

                준비한 닭가슴살 경단을 조림장에 넣고 굴려가며 조림하는데요.
                강한 불에서시작하여 끓어 오르면. 바로 약불로 이동하여 뭉근하게 조림하여. 참기름 한방울을 두르고 완성합니다.

 

 

 

 


 

 

 

                 순한 조림장의 양념이 닭가슴살과 호두에 배어들어. 맛깔스런 밑반찬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퍽퍽하고 밋밋한 닭가슴살을 부드러운 쫄깃함으로 즐길수있는 반가움입니다.
                 자작한 조림장 국물과함께. 곁들인 호두의 깨물림이 고소하여 참으로 매력적이지요.

 

 


 

 

               고소한 호두가 동동 떠있는 조림장을 따끈한 밥위에 살짝 떠 올리고. 부드럽고 촉촉한 경단을 한입에 쏘옥 넣어 보세요.
               담담하면서도 은은한 그 맛깔스러움에. 수저의 손길이 멈춰지지 않게 됩니다.
               곁들인 새싹의 알싸한 맛은. 식욕을 한층 북돋아주는 촉매제 역활을 훌륭히 합니다.

 

 

 

 

 

         닭가슴살의 가늘고 연한 섬유질들은 소화 흡수에 촉진제가되어. 이유식이나 환자식으로 또는 다이어트식으로 적합니다.             
         근육생성을 도와주는 닭가슴살. 두뇌발달에 도움이되는 호두가 어울어진 영양을 어린이들에게 강추하고 싶습니다
         한입에 쏘옥 먹을수있는 수월함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일으킬수있는  닭가슴살 호두강정입니다.

 

 


 

 

        닭가슴살에는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동맥경화. 심장병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메티오닌이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질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단백질이 많아 근육을 키우는 분들에게 활용되는 식품입니다.

        아무리 좋은 효능과 기능을 가지고있다하여도. 먼저 먹기에 수월하고 기분좋은 맛을 느껴야하겠지요.
        맛과 영양이 고루 어울어진 닭가슴살 호두강정으로. 주말 상차림을 빛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