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미요리. 초대요리.

고소하고 쫄깃한 깊은맛... 중국식 돼지갈비.

 


          중국 요리하면 우선 느끼하다는 생각부터 들게 마련인데요.
          우리의 돼지갈비 요리하고는 정 반대인. 중국식 조리법으로 만들은 돼지갈비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얼핏 보기엔 깐풍기? 아니면 탕수육? .....  맛있게 먹다보면 어느새 입안이 느끼해지는 요리들입니다.
          탕수육보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있는.... 중국식 돼지갈비 요리는.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하며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어린 아이들에서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좋아할수있으며..... 갈비라서 뜯는 재미까지 즐길수 있습니다.

 

 


 

 

 

 

 


          재료: 돼지갈비 600g.   간장 2수저.   계란흰자 1/2개분량.   전분 3수저.   청주 2수저.   생강즙 1/2수저.   후추 1/2t.
          소스: 식용유 4수저.   마늘 1수저.   생강 1t.   간장 1수저.   굴소스 1/2수저.   생수 2수저.   올리고당 3수저.
                    홍고추 2개.   청양초 4개.   대파 1/2대.   참기름 약간.


 

 

                돼지갈비를 찬물에 30분정도 담가 핏물을 뺀 후. 기름 덩어리를 가위질하여 제거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잔 칼집을 넣어서 준비합니다.
                재료에서 제시한 양념들을 고루 혼합하여 조물조물 무쳐 놓습니다.


 

 

         기름 온도가 170도쯤일때 준비한 돼지갈비를 노릇하게 튀김하여 건져. 키친 타올위에 올려 여분의 기름을 빼 줍니다.
         튀김한 돼지갈비가 고슬해지면. 전분을 솔솔 뿌려서 옷을 입히고. 다시 한번 살짝 튀김하여 고슬하게 기름을 빼 줍니다.    

         

 

           이렇게 전분을 덧입혀 튀김하면 갈비에 남은 여분의 기름을 흡수할뿐더러.  여열로 돼지갈비를 확실하게 익힐수 있습니다.
           홍청초는 반으로 갈라서 씨방을 모두 털어내고. 대파와함께 듬성듬성 썰어 놓습니다.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생강을 넣고서 향을 완전하게 낸 후에.....
                간장. 굴소스. 생수. 올리고당을 넣고. 약불에서 바그르 잠시 끓입니다.
                튀김한 돼지갈비를 넣고 따뜻하게 버무린 다음. 홍청초. 대파를 넣어주고. 참기름 약간 둘러주며 완성합니다.

 

 

 

 



 

 

           돼지갈비의 기름부위를 모두 잘라내어 전혀 느끼함이없고. 튀김한 식용유는 고소한 맛으로 갈비에 배어 들어있구요.
           전분과함께 밑간하여 튀김하였기에. 돼지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부드러운 육질의 깊은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마늘과 생강 향이 소롯히 배어들어 잡내없는. 깔끔한 풍미를 맛볼수있는 돼지갈비 입니다.

 

 


 

 

                가볍게 덧입힌 전분은 튀김의 바삭함과 가실가실한 경쾌함으로 즐거운기분이 저절로 생겨 납니다.
                캡사이신이 몰려있는 씨방을 제거한. 홍청초의  적당한 매콤함이 반가워서. 이슬이 한잔을 생각나게하구요.
                무엇보다 갈비 한토막씩 들고서 뜯는 재미가 만만찮습니다.

 

 

 

 

         방사능 비가 내리고 황사가 불어오고...... 외출하기가 조심스러운 요즈음입니다.
         돼지고기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황사로인해. 체내에 쌓인 공해물질들을 체외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반갑지않은 황사가 불어오는 봄철의 상차림에. 어쩌면 필수적일수있는 돼지고기입니다.      

 

 

  

 

          돼지고기의 여러 부위중에서도 돼지갈비에는. 근육내지방이 잘 박혀있어 육질이 쫄깃하여. 풍미가 뛰여난 부위입니다.
          갈비찜. 갈비구이. 또는 이렇게 중국식 돼지갈비 요리로 즐길수있는 스태미너 식품이지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돼지고기는. 그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소화 흡수가 잘되는 식품이지요.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메티오닌 성분과 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철 결핍성 빈혈과 간장에 도움이되는 식품입니다.
          양질의 단백질은 곱고 윤택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우리에게 너무도 친숙한 돼지갈비로 나른한 봄날의 기운을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