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미요리. 초대요리.

음식도 궁합이 맞아야 ^^ 돈치즈 포테이토구이.

 



       사람도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사람이 있듯이. 음식도 궁합이 맞아야. 먹어서 몸에 좋고 영양이 골고루 간답니다.
       반찬이나 간식으로 다양하게 이용할수있는 감자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찌거나 구워서. 버터나 소금에 찍어 먹는것도 좋지만..... 
       뜨거울때 으깨서 우유나 설탕 소금을  섞어 만든. 메시드 포테이토는 맛도 좋고 영양 성분의 균형도 뛰어난 음식입니다.
       그러나 감자만 먹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하지요. 
       이런 성분을 보충하면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바로 감자에 치즈를 넣는것이지요.
       돼지고기 등심살을 얇게 포를 떠서. 감자와 치즈를 돌돌 말이하여 구운. 돈치즈 포테이토 구이입니다. 

 




 


 



 

     재료: 감자 2개.  돼지고기 등심 300g.  체다 치즈 5장.  캔옥수수 5수저.  건포도 15g.  김 3장.  청경채. 치커리. 방울 토마토. 약간.
     감자 양념: 마요네즈 2수저.  고운 천일염 1/2t.   백후추 약간.    
     크림머스타드소스: 치킨스톡 1개.   생수 1컵.   플레인 요구르트  200g.   머스터드 1수저.   꿀 2수저.   소금 1/3t. 백후추 약간.

 

 

                 껍질 벗긴 감자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굵은 천일염을 약간 넣고 삶는데요.
                 감자가 반쯤 익었을때 약간의 물만 남겨 놓고 따라 버린 후.... 약한 불에서 포실하게 감자를 익혀 줍니다. 
                 돼지고기는 얇게 포 뜨듯이 썰어서. 고기 방망이나 칼등으로 두드려 넓게 펼쳐 줍니다.

 

 

                 준비한 돼지고기에 고운 천일염과 백후추 약간씩을 뿌려 밑간을 하구요.
                 포실하게 삶은 감자가 뜨거울때 으깨어서. 제시한 분량의 양념을 합니다.
                 건포도를 옥수수 크기로 다진 다음.  옥수수와 함께 감자속에 고루 섞어 줍니다.


 

 

      냄비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약한 불에 올려. 걸죽해진 농도가 될때까지 저으면서 끓여 소스를 만들어 놓구요.
      김은 4등분하고. 체다 슬라이스 치즈는 반으로 잘라서 준비 합니다.
      밑간해둔 돼지고기에 김을 올리고. 으깬 감자를 적당히 올린 다음 치즈를 올려 돌돌 말아. 전분 가루를 살짝 발라 고정 시킵니다.

 


 

 

                 중간쯤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말이의 여밈 부분이 먼저 팬에 닿도록 놓으면. 내용물이 흩으러지지 않지요. 
                 약한 불에서 돌돌 굴려가며 노릇하게 구워 내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샐러드 야채와 방울 토마토를 보기좋게 담아서. 먹기 직전에 소스를 뿌려 줍니다. 



 




 

                 아이들이 학원에서 돌아와 출출해할때. 이런 요리를 엄마가 준비해주면. 얼마나 반가워할까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휴일. 제 각각 앞에 놓인 한 접시의 점심 식사를 기쁘게 환영하겠지요.
                 감자가 한창인 요즈음. 작은 빵 한개를 곁들여. 한끼 식사에 변화를 주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크림 머스타드 소스의 부드러움이. 돼지고기와 치즈 감자에 어울어져. 맛의 조화를 멋스럽게 합니다.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만의 특성상. 돼지고기가 그리 부드럽지 않아도. 감자와 치즈의 부드러움에 오히려 기분좋은 식감입니다.
           깨물수록 고소한 맛이 입안에 머므르며.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합니다.



 

            소스에 약간의 간장으로 간 맞추어 바그르 끓이다가. 조림하듯이 구워낸 말이를 굴려주면 멋진 밥 반찬이 되구요.
            시간이 여유로울때 넉넉하게 만들어 냉동보관하고.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조리할수도 있지요.

            무엇보다도. 우유를 발효시켜 만들어진 치즈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고열량 식품이면서. 소화가 잘되는 특성이있어
            감자와 어울리면 상호보완 작용으로. 영양의 상승 효과가 커집니다.







 

 

            감자와 치즈를 함께 넣어 만들면 좋은점이.....
            치즈나 유제품을 잘 안먹는 아이들도. 감자의 맛에 치즈의 냄새가 섞여서 잘 먹을수있는데요.
            한창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노인들의 영양식으로 매우 좋을것입니다.
            특히 술안주로 치즈를 곁들이면. 숙취와 악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감자가 가진 여러가지의 좋은점중에. 크게 매력적인것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비만과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구요.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다른 야채들처럼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아서입니다.
            또한 감자의 비타민C는 콜라겐 성분을 강화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멜라닌 색소의 형성과 침적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위계양에도 좋다고하니.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건강식품이 틀림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