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깔스런 밑반찬.

포스와 맛이 럭셔리한.. 새송이버섯 장조림.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런 저런 일로 이름 지어진 날들이 있지요.
                집들이하는 기쁜 날도있구요. 또 여러 명목의  기념하고싶은 날에. 손님들을 초대하게 됩니다.
                기념하고싶은 날이라서 기분은 좋은데. 막상 손님들을 초대하려고하면. 상차림이 걱정스럽고 부담되지요.
                그집 주부의 살림솜씨. 요리솜씨를 선보이게되는 날인데요.
                어느 데이터에서 읽은 이야기로는. 중국집에서 날라온 상차림이 제일 못 마땅하다는. 중론이 떠오르는군요.
                그렇다고 지갑 형편 무시한채. 상다리만 부러져라 차림하는것도. 여러가지 무리가 따르겠구요.
                저렴한 재료라도 다른날과는 조금 다르게....  밑반찬 한가지라도. 럭셔리한 모양과 맛을 찾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재료: 새송이버섯 (작은것) 200g.   다진 소고기 200g.
                 소고기 양념: 다진파 2수저.   다진마늘. 통깨 1수저씩.   참기름 2수저.   생강즙 1t.   후추 약간.
                 조림장: 간장 4수저.   굴소스 1/2수저.   매실청 2수저.   참기름 2수저.   적포도주 5수저.   생수 5수저.   청양초 3개.    


 

 

                새송이 버섯은 키가 작고 통통한것으로 골라서.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놓구요.
                오이 소박이 만들때처럼. 길게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팔팔 끓여서. 새송이 버섯에 부웠다가. 바로 건져서 채반이 받쳐 놓구요.
                핏물을 제거한 소고기를 곱게 다져서. 제시한 양념으로 밑간하는데요. 찰기가 생기도록 정성들여 치대줍니다.


 

 

                끓는 물에 살짝 들어갔다가 나온 새송이버섯은. 뜨근한 열기의 여열로 살짝 숨이 죽어있지요.
                칼집 낸 버섯 사이에 소고기 양념한것을. 소복하게 채워 준비합니다.

                팬에 분량의 조림장을 끓이다가. 준비한 새송이 버섯을 넣고. 약불로 이동합니다.
                중간 중간 새송이 버섯을 뒤적여가면서. 윤기나게 조림하면 완성입니다.

 

 

 

 


 

 

                새송이 버섯에 밑간한 소고기를 채워넣고 조림한.  어느 상차림에 내 놓아도 뒤지지않는. 고급 밑반찬입니다.
                새송이 버섯의 쫄낏함에 삼삼한 간으로. 간단한 술안주에도 두루두루 어울리구요.
                넉넉하게 만들어놓고. 아이들의 도시락찬에 넣어주면. 인기 만점의 영양 도시락이 될것입니다.

 

 

 


 

 

      새송이 버섯을 작은 사이즈로 이용해야. 모양이 예쁘답니다.
      작고 오동통한 이 새송이 버섯속에. 양질의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소고기가. 균형있는 영양을 이루어 줍니다.
      소고기는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에너지를주는 단백질의 주 공급원이기에. 조금씩이라도 매일 먹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의 쫄낏한 식감안에. 달큰하고 짭쫄한듯한 간이. 금방 뒤섞여져서 삼삼한 간으로 바뀌어 갑니다.
      그럴수밖에 없는것이. 버섯과 소고기를 밑간할때에. 염도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알콜 성분이 날라간 적포도주의 풍미가.  럭셔리한 맛으로 입안을 맴돌며. 특별한 요리를 접하는 새로움으로 다가 옵니다.

      적포주에는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의 하나인.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요리에 응용하는 방법도.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장바구니 물가가 심각한 요즈음. 그래도 아직은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새송이 버섯속에.....
      필수아미노산 10종 가운데 9종을 함유하고있고. 캴슘과 철등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의 함량이 높아. 음주로인해 간이 섬유화되는것을 억제함으로서. 알콜성 간경화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봄이되면 이사철이라고도 하지요.
      집들이 손님 초대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특별한 상차림을 준비해보세요.
      새학기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는 아이들의. 영양 도시락찬으로 인기몰이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