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미요리. 초대요리.

샐러드처럼 상큼하게 즐겨요. 청포묵 무침.

 


                 살랑살랑 싱그러운 봄바람이 잔잔한 마음을 설레게하는 계절이 우리곁에 다가와 있습니다.
                 다시 찾아온 봄을 산뜻하게 느끼게해주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움츠렸던 기지개를 활짝  펴 보려 합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환경 오염물질과.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킨다는 녹두로 만든 청포묵.....
                 요즘들어 부쩍 통통하게 살이오른 미나리와 함께. 새콤달콤하게 잃었던 입맛을 되살려 봅니다.
                 입안 가득히 퍼지는 봄 향기의 즐거움을. 사랑이라는 양념에 버무려 정성이라는 그릇에 담아 봅니다. 

 

 


             

 

 

 

 


                 재료: 청포묵 150g.   소고기 100g.   숙주나물. 미나리 50g씩.   
                 초간장: 간장. 식초 1.1/2수저씩.   설탕 2/3수저.   참기름 1/2수저.   소금 1t.   레몬즙 2수저.
                 소고기 밑간: 간장 1/2t.   마늘 1/2t.   매실청 1t.   참기름 1t.


 

 

                청포묵을 끓는 물에 넣고 말갛게 될때까지 삶는데요.
                이때 천일염을 약간 넣어주면 묵이 투명해져서. 더 맛이있습니다.
                삶은 다음. 찬물에 헹구어서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숙주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떼고 씻어서. 천일염을 약간 넣어. 아주 살큼 삶은후. 식혀서 물끼를 살짝 짜 줍니다.


                미나리도 아주 살큼만 데쳐서.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물끼를 지긋하게 누르는듯 꼭 짜 줍니다.


 

 

                소고기는 곱게 채썰기하여 해당 양념으로 밑간하여. 팬에 참기름을 살짝 두른후. 재빠르게 볶아서 식혀 줍니다.
                초간장을 만들어 준비한 재료들을 각각 무쳐 내는데요. 상차림 직전에 무쳐 내는게 좋습니다.

 

 

 

 

 

 


 

 

                보들보들한 청포묵의 질감이. 아작거리는 미나리와 숙주나물에 섞여서. 입안에 봄 향기가 가득해집니다.
                상큼하게 퍼지는 새콤 달콤한 초간장의 맛이. 산뜻하게 다가오는게 무척 싱그럽습니다.
                무료하던 입안이 화들짝 깨어나는 느낌입니다.

 

 

 


 

 

           샐러드처럼 재료 본연의 맛으로 즐기는.... 수줍은 봄 처녀같은 청포묵 무침입니다.
           통통하게 살이오른 미나리 향이. 보드라운 청포묵을 조용히 휘감는듯.... 어울어지는 맛이 잔잔한 멋으로 안겨 옵니다.
           곁들인 소고기는. 부드러운 청포묵 무침 안에서. 남성적인 느낌을 주는것 같은 어울림의 맛이지요.

 

 

 


 

 

                상큼한 비타민C가 뿜어내는 톡 쏘는듯한 느낌이. 잠자고있던 세포들을 조용히 일깨워주는 청포묵 무침은....
                라이신 발린 등의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이 풍부한 청포묵과.
                비타민이 풍부한 숙주 미나리등의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서로의 부족된 영양소들을 보충 합니다.

 

 


 

 

                녹두로 만든 청포묵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찔 염려가없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으뜸인 식재료입니다.
                청포묵의 효능은 녹두의 효능처럼.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몸의 열기를 식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우리 몸의 해로운 환경 오염 물질과. 체내에 쌓인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활이 탁월한 식품이지요.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좋다고 합니다.

                곁들인 미나리는 정신을 맑게하며 혈액을 보호하고.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수있는 식품이지요.
                소고기의 불포화지방산과 어울어진. 영양적으로도 한점 소홀함이 없는. 샐러드처럼 즐기는 청포묵 무침입니다.